2015년 11월 교회지남 기사

2016.01.05 22:37

선교부장 조회 수:1322

7회 평신도신학

 

제주선교협회 선교부(부장 김신민)1031()부터 111() 제주선교센터에서 한국연합회 선교부장 강순기 목사를 초청하여 교회의 소그룹 활성화 및 성장방안이라는 제목으로 평신도 신학을 열었다. 100여명의 성도들이 참석하여 소그룹 사역에 대한 안목을 넓히고 새롭게 헌신을 다짐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평신도신학.JPG

 

2회 해외선교지 탐방

 

제주선교협회 선교부는 113()-6()에 정범진 목사(성산교회)의 인솔 하에 제2회 해외선교지 탐방을 다녀왔다. 한 해 동안 선교와 소그룹 활동에서 맡은바 소임을 잘 감당해 낸 분들을 선발하여 실시하는 이번 행사에는 자비로 참여하는 분들까지 합하여 총 19명의 성도가 동참하여 일본 오사카, 고베, 나라, 교토 등지를 관광하고, 한국 최초로 재림기별을 받아들이고 재림교인이 된 손흥조, 이응현 성도가 침례를 받았던 고베 누노비키 폭포에 방문하여 재림신앙의 소중함과 위대함을 마음 깊이 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해외선교지탐방.JPG

 

후반기 목회자협의회

 

제주선교협회 목회부(부장 박권수)1111()-13()에 조이빌리조트에서 김재호목사(호남합회장)를 강사로 하여 후반기 목회자협의회를 열었다. ‘교회행정과 리더십이란 주제로 제주의 모든 목회자가 참여하여 교회를 바로 세우는 소중한 시간을 가짐과 동시에 기도회를 통하여 하나님께 대한 헌신을 새롭게 하였다.

목회자협의회.jpg

 

제주사랑 건강동호회

 

제주사랑 건강동호회(회장 송영식)는 매주 토요일 오후130분부터 제주도 지역 구도자들과 성도들이 함께하는 모임이다. 제주중앙교회(담임목사 박권수)는 지역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함께 주님의 사랑을 나누는 모임이 되도록 지도 하고있다. 특별히 지난1115() 17(구도자 7명 성도 10)이 참석한 가운데 사려니 숲길로 소풍을 다녀왔다. 웃음치료와 스트레칭 그리고 트랙킹을 통하여 천연계 치유를 하였으며 행사후 채식 건강식당 빌레와 너드랑(국제교회 허부한 장로운영)에서 건강채식 식사를 하고 마쳤다. 앞으로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건강증진사업을 별쳐 나갈 것입니다. 많은 관심과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건강동호회.jpg

 

주말삼육학교

 

제주선교협회 어린이부(담당 기노혁)1121()부터 22()까지 서귀포 교회와 신서귀포 교회에서 제3회 주말삼육학교를(교장 문광일) 개최하였다. 강사로 곽상욱(전 대륙선교회 본부장)이 수고하여 그리스도인 독서법을 학생들에게 가르쳤다. 또한 제주도 내의 목회자들의 품성교육과 금연교육으로 삼육학교가 없는 제주도 내에 삼육교육을 아이들에게 가르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주말삼육학교3회.jpg

 

신서귀포교회 창립 20주년 기념 행사

 

신서귀포교회(담임목사 문광일)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두 개의 큰 행사를 가졌다. 먼저 제주협회 평신도협회(회장 문성곤) 주관으로 1027~31일 까지 제주협회장 박권수 목사를 강사로 창립 20주년 기념 전도회를 개최했다. 오전, 오후 뜸과 봉침봉사를 비롯해 춘양교회 윤영숙 집사를 초청해 채식요리 강습을 실시하였다. 구도자 20명 이상이 매일 출석했으며, 많은 결심자를 내고 마치는 날에는 1명의 침례자를 냈다. 또한 1120~21일에는 창립 20주년 기념 주말부흥회를 연합회장님을 모시고 실시하였으며 21일 안식일오후에는 제주도 성도 100여명이 모인 창립 20주년 기념식을 통해 신서귀포 5대 비전 선포식을 가지고, 부흥에 대한 헌신을 약속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서귀포교회.jpg

 

제주중앙교회

 

사과따기 체험 여행

 

제주중앙교회(담임목사 박권수)는 구도자와 교인들이 함께 117()~9()까지 사과따기 여행을 다녀왔다. 대구 안식원 및 영남합회 내 사회복지기관을 답사하였으며, 소수서원, 안동 기차 여행, 대구 팔성 공원등 다채로운 행사들로 성도들과 구도자와의 연합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사과따기체험.JPG

 

재림소망기도회

 

제주중앙교회(담임목사 박권수)1114()부터 15()까지 재림소망기도회를 서귀포자연휴양림에서 가졌다. 함께 천연계 속에서 산책과 예배 그리고 중앙교회의 비젼을 위한 기도회를 가졌으며, 함께 교회성장을 위하여 그룹별로 논의와 기도의 시간을 가졌다.

재림소망기도회.jpg